회원가입 | 약관동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아이미소유아교육연구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아이미소(https://www.imiso.co.kr)사이트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하는데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 및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란 인터넷 웹사이트 중 "(주)아이미소유아교육연구소"가 운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란 본 약관 제 1조에서 정한 바대로 "아이미소"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를 위해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행위또는 그 행위에 대상인 유, 무형의 물건 자체를 의미합니다.
③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회원'이란 당사에게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당사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⑥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비밀번호"란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디지털콘텐츠"란 회사가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인터넷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동영상 및 각종 정보를 의미합니다.
⑨ 전자우편(E-mail)이란 인터넷을 통한 우편통신
⑩ SMS(short message service)란 이동전화를 통한 메시지
⑪ "이용승인"이란 회원의 유료 및 무료 콘텐츠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⑫ "탈퇴"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제2장 서비스>
제5조 (서비스의 개시 및 내용)
① 서비스 신청 완료 후 회사가 요청한 서류를 제출한 시점을 서비스의 개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 또는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영상 강좌
2) 교재
3) 기타 교육정보 서비스
제6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사이트 상의 서비스 이용신청, 결제, 온라인 서류제출 등의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지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방식)
①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는 별도로 표시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의 공사로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 이용량 폭주 등과 같은 통제하기 어려운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본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
제9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으로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14세 미만인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회사 사이트(인강/직강)에서 회원등록이 가능합니다.
제10조 (사용자 PC환경)
①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를 준비하여야 하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는 이용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이용자 PC환경이 동영상 이용에 부합되도록 셋팅되어져야 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될 경우 1:1상담 또는 전화 상담 등을 통해 고객센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자의 요구에 따라 원격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제4장 이용계약>
제11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의 서비스 신청 및 회사가 신청자에게 서비스 승인으로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햐여는 회사가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준 이력이 있는 회원인 경우
6) 본 회사가 추구하는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4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결제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Digital Contents)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결제 수단에는 수수료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1) 실시간 계좌이체
2) 신용카드 결제
3) 가상계좌 결제
4) 온라인 무통장 입금
5) 회사에서 지급한 적립금(포인트) 및 할인쿠폰
제16조 (수강 승인)
①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하면 다음 각 호에 따라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
1) 신용카드 결제 및 실시간 계좌이체일 경우 결제 즉시 수강 신청이 승인됩니다.
2) 가상계좌일 경우 입금확인 즉시 수강 신청이 승인됩니다.
3) 온라인 무통장입금일 경우 1일 이내에 입금확인 후 승인됩니다.
②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수강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휴강 신청, 수강 제한 및 연장 등에 따른 수강 승인은 회사에서 규정한 정책에 따르며 고객센터에 기재된 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7조 (교재 주문 및 배송)
① 교재 주문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주문신청을 합니다.
② 교재주문시 결제 완료된 후 배송절차를 진행합니다.
단,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 택배(주문일, 공휴일 제외) : 1~2일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 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③ 구매 신청한 교재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 (수신확인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① 이용자가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신청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개시 또는 배송 전에 신청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철회규정과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신청자가 구매신청 후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결제대금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또한 이 경우 회사는 주문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재화 등의 계약 철회 및 반품)
①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 고객센터로 구매계약 철회 및 반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이용자는 재화 등의 내용이 광고나 표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디지털 콘텐츠 등의 계약철회 및 변경)
①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구매계약의 철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구매계약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7일 이내에 최초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변경 가능 조건은 환불기준과 동일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③ 기타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 등은 본 사이트 환불규정에 기재된 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해야 합니다.
강좌 서비스 환불 정책 자세히보기
제21조 (재수강 및 휴강신청)
① 이용자가 수강한 동일한 동영상 강의의 경우 언제든지 재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동영상 강좌의 경우 각 강좌 당 휴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휴강신청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휴강기간은 합산하여 최대 30일까지 가능합니다.
2) 휴강신청 횟수는 최대 3회로 제한합니다.
3) 휴강신청 시작일은 익일부터 설정합니다.
제 22조 (수강기간연장)
① 이용자는 수강신청한 동영상 강좌에 대하여 유료연장이 가능합니다.
② 연장신청은 각 강좌당 1회로 제한하며, 최대 2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연장 수강료 : 연장 신청 기간에 따라 비용 책정 (정가 기준 1일 1.5%)
<제5조 권리와 의무>
제23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④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제2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의 내용에 따라 성실히 의무를 이행합니다.
②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관련시설이 손상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없이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신청착오 또는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게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사이트와 회사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 제1항과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에 위배되는 행위
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9)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③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장 법률관계>
제26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 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사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준비 및 제공을 정지하고 회원의 동의없이 계약취소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유료 콘텐츠를 공유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9)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10) 계약되지 않은 서비스를 요구하는 경우
1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3)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4) 이용약관에 명시된 규정에 어긋나는 행위 또는 요구를 하는 경우
15)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6)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7) 회원이 자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9)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강의 또는 교재)를 녹화 또는 복제하는 경우
20) 회원이 “아이디 공유“에 해당되는 경우
가. 회사에서는 유료서비스 및 콘덴츠 이용자의 선의의 피해를 막고, 서비스 리소스의 남용을 막기 위해 아이디 공유를 금지 합니다.
나.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경고 없이 강좌 폐쇄와 강의료에 대한 벌금이 부과됩니다.
다. 회사는 아이디 공유 정책에 대한 정책을 사이트 내 “고객센터”에 기재해야 하며 회원은 이에 준수 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12개월 이상 자사 서비스에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 제한/상실 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기 수강내역 및 구매내역 등 이용 내역 확인도 불가능 합니다.
④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여러 사유로 이용 제한이 된 경우에도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27조 (불법 아이디 공유 금지 및 처벌)
① 회사에서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자의 선의의 피해를 막고, 서비스 리소스의 남용을 막기 위해 아이디 공유를 금지 합니다.
②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경고 없이 강좌 폐쇄와 강의료에 대한 2배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③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관계법령에 의하여 법적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아이디 공유 정책에 대한 정책을 사이트 내 “고객센터”에 기재해야 하며 회원은 이에 준수해야 합니다.
제2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서비스내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 복제, 수정, 출판, 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에게 처리일정을 안내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30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도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④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1조 (면책조항)
①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또는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2003년 12월 15일)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한다.

부칙(2010년 08월 01일)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2013년 03월 27일)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04월 03일부터 시행한다.

부칙(2015년 09월 01일)
본 약관은 2015년 09월 01일부터 적용하고, 2013년 04월 03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방침
(주)아이미소유아교육연구소는 (이하 '회사'는) 고객 여러분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5년 09월 01일 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별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주소
- 선택항목 : 전화번호, 메일링서비스여부, SMS 수신여부, 최종학력, 졸업유무, 지원지역, 학교, 전공, 준비중인 시험, 시험 응시 횟수, 가입 경로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기기정보
3)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등), 서면양식, 전화, 팩스,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보존 항목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학력,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학교, 전공, 준비중인 시험, 시험 응시 지역, 시험 응시 횟수, 가입 경로
② 보존 근거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③ 보존 기간 : 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배송 로젠택배 교재 배송 발송 완료 시
네트워크 관리 가비아 네트워크 관리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유료 결제 NICEPAY 카드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
본인확인 KCP 보안인증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④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은 동의하신 내용을 회원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철회방법은 직접 처리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동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는 교수채용 시 입력한 지원서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지원자가 원할 경우 언제든지 정정 및 삭제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지원서의 개인정보를 정정 및 삭제를 원할 경우 교수채용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정정 및 삭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지원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임미령
- 전화번호 : 하단 고객센터 참조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 권하준
- 전화번호 : 하단 고객센터 참조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 ~ 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392-0330)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당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11. 기타
아이미소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5년 08월 01일
- 시행일자 : 2015년 09월 01일
    • 사업자명 : (주)아이미소유아교육연구소
    • 대표이사 : 임미령
    • 사업자등록번호 : 106-86-4072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4-서울동작-1446 호
    • 상담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평일)
    •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로 161, 2층 (노량진동 112-3, 금용빌딩)
    • 고객센터 : 02) 817-0980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권하준
    Copyright ⓒ 2013 imiso. All Rights Reserved